커뮤니티 미래를 주도하는 창의융합 인재 양성

공지사항

2013학년도 2학기 국가근로장학생 신청안내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2013학년도 2학기 국가근로장학생 신청안내
작성자 한약발효학과 조회수 361 등록일 2013-07-22 16:19:33
첨부파일
첨부파일 국가근로신청서류.zip

국가근로장학제도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에게 근로기회를 제공하여 등록금 및 생활비 마련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관심 있는 학생들은 반드시 해당기한 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선발대상 : 소득7분위 이하 재학생

 ▶선발우선순위
 1순위: 소득3분위 이하(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포함)
 2순위: 소득4분위 ~ 소득5분위
 3순위: 소득6분위 ~ 소득7분위
 ※ (성적기준) 직전학기 이수학점 상관없이 70점(100만점기준)이상자
 ※ 휴학생 신청 불가, 복학생 신청가능
 

2. 신청기간
 ▶ 1차 신청기간 : 2013. 7. 24(수) ~ 8.2(금)
 • [학기중 국가근로] : 9월 2일 ~ 12월 종강 직전까지 국가근로 진행
 • [동계방학 국가근로] : 12월 종강 다음주 ~ 2월 말까지 국가근로 진행
 ※ 1차 신청기간 내 신청자는 [학기중 국가근로] 와 [동계방학 국가근로] 둘 다 선발이 가능 함.

 ▶ 2차 신청기간 : 9.23(월) ~ 9.27(금)
 ※ 2차 신청기간 내 신청자는 [동계방학 국가근로]만 선발이 가능 함.

 ▶ 3차 신청기간 : 11.18(월) ~ 11.22(금)
 ※ 3차 신청기간 내 신청자는 [동계방학 국가근로]만 선발이 가능 함.

 

3.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온라인 신청 (공인인증서 필요) 

 ※ 한국장학재단 온라인 미신청자는 선발이 불가능 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제출서류 (모든 신청서류는 신청기한 내 한국장학재단 및 대학(학생처)로 제출하여야 함)

 ▶ 한국장학재단에 제출 할 서류 : 아래 붙임의 “ 국가근로 장학 서류제출 대상자 안내” 참조

  가. 필수서류(가족관계증빙서류) : 온라인 신청서 상에 “서류제출 대상”으로 표시 되지 않는 경우 제출할 필요 없음
  나. 선택서류( 장애인증명서, 수급자증명서, 차상위계층증명서) : 온라인 신청서에 해당자로 체크한 경우에 제출

  다. 제출방법 :

     ① 스캔이미지 업로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로그인 → 사이버창구 → 장학/대출신청 → 장학/대출 신청현황 → 국가근로장학금 선택 후 서류제출 버튼 클릭 후 절차에 따라 스캔한 가족관계서류 및 선택서류 업로드
     ② 한국장학재단 팩스(02-3419-8831)로 제출 ( 8월 2일 까지 제출 )

 ▶ 대학에 제출해야 할 서류

  가. 한국장학재단 온라인 서약서 출력 후 하단에 서명하여 제출

  ※ 서약서 출력방법: 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로그인 → 사이버창구 → 장학/대출신청 → 장학/대출 신청현황 → 국가근로장학금 선택 후 하단의 「신청서 인쇄」 버튼 클릭

  나. 교내용 신청서 1부 (근로 희망장소 확인용: 근무장소 택1 표기)

  다. 개인정보이용동의서 1부
  라. 제출방법
   • 장학재단에 장학금 신청 후 위의 신청서류 원본(총 3부)을 2013년 8월 16일(금)까지 학교 우편으로 반드시 제출 (학생처 앞) 

 

5. 국가근로 장학 일반 사항 안내
 가. 장학생 선발 : 근로 희망 장소별 선발우선순위 기준으로 선발 함.

 나. 장학금(시급): 교내(6,000원), 교외 및 전공산업체(8,000원)
  ※ 학기 중(9월 ~ 12월 종강 까지)에는 교외근로는 선발하지 않음
  ※ 교외근로를 희망하는 학생은 11월 중 [동계방학 국가근로]교내용 신청서를 학생처에 제출: 신청기간 별도 공지

 다. 장학금 정산 : 실제근무 시간 × 시급 (매월 말 기준 정산 지급)
 라. 국가근로 장학은 타 장학금과 이중수혜 가능 ( 이중수혜 제한 없음 )
 마. 선발명단발표: 8월 20일 (홈페이지 공지 또는 개별문자 통보)
 바. [학기중 국가근로] 운영기간: 9월 2일 ~ 12월 종강 전 까지
 사. 선발자 국가근로 기본사항 안내교육 : 개별 안내

  ※ 상기 일정은 장학재단 및 학교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기타문의 : 학생처  043-879-3563

다음글 2013-2 정부지원 학자금대출사업 시행 안내
이전글 2013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학회비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