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y Life Designer! 도덕적, 창의적, 혁신적 글로벌 보건의료인 작업치료사의 양성 Department of Occupational Therapy
작업치료 학문은 의미 있는 인생은 의미 있는 활동, 즉 "작업(occupation)"에 참여할 수 있을 때 가능해진다는 전제에서 시작합니다. 그래서 작업치료(occupational therapy)입니다. 작업치료는 환자/클라이언트가 의미 있는 활동에 참여하는 것에 영향을 주는 손상과 장애 정도, 활동 영역과 수행 정도, 수행 배경과 환경 등 다양한 요인을 평가하고, 그 요인들이 작업 참여를 위해 최적화 될 수 있도록 치료를 합니다. 이를 통해 환자/클라이언트들의 삶이 건강하고, 기능적이고, 의미 있고, 행복해지는 것을 추구합니다. 이렇듯 작업치료의 고유한 매력은 바로, 신체를 넘어 사람의 존엄성을 생각하고, 더 나아가 삶의 질에 대한 고민이 깃들여져 있다는 점입니다.
교육목표
높은 작업치료사 국시합격율 및 취업
현장실무 능력 증진을 위한 단계적 임상실습 강화 교육
해외실습 및 국제교류 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 및 정신보건 작업치료 특화 교과과정 편성
질 높은 취업을 위한 진로집중개발프로그램(CIT)
자기주도적 프로젝트기반 교육 실현
학과 특성화
국제화 : 글로벌리더십 Global leadership
교육환경의 국제화 : 교수진, 교재, 수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 국제교류, 해외학습
실무화 : 직무효능 Practical Efficacy
실습강화 : Level 1 & 2 실습, 저학년 실습, 1000시간 이상 실습
실습 다양화 : 아동/성인/노인, 신체장애/정신장애, 의료기관/지역사회, 신흥 분야
첨단화 : 앞서가는 작업치료 Cutting edge
과학적 작업치료 : 연구 역량 강화, 작업과학
사회통합 작업치료 : 지역사회 작업치료 (방문작업치료, 학교지원, 환경수정 등) 작업적 공정성 옹호 (기아/학대/난민/재난/통일 등 사회적 이슈, 정책 참여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