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학교는 우리학교 교원들이 학습자 중심 교육과
교수-학생 상호작용 중심 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우리학교 교원들의 교수학습 설계 역량, 교수학습 운영 역량, 교수학습 상호작용 역량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또한 학생 개개인의 성공을 지지하고 학생역량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교원의 수업 질 점검 역량과 자기 전문성 성찰 역량을 발전시키는 것도 우리학교의 중요한 미션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에, 극동대학교는 우리학교 교원이 가져야 할 핵심역량을 다음의 여섯 가지로 정리, 역량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
슬로건
Fly FAR (East) UP Together ! 극동 함께 멀리, 높이 비상하자 !
-
미션
학습자 중심 & 교수-학생 상호작용 중심 교육, 교수법 혁신창조의 리딩 그룹으로 도약, 개별화된 학생 지지촉진 전략 개발, 수업의 질 점검과 성찰
극동 교수 역량
K-MERDIC
- 교수학습 설계 역량
(Teaching & Learning Course Design) - 교수학습 운영 역량
(Teaching & Learning Management) - 교수학습 상호작용 역량
(Interaction) - 교수학습 평가 역량
(Teaching & Learning Evaluation) - 학생 상담 및 코칭 역량
(Coaching & Consulting) - 전문 연구 역량
(Re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