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광장 미래를 디자인한다

극동뉴스

극동대,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교육 진행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극동대,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교육 진행
작성자 입학홍보처 조회수 487 등록일 2018-06-15 13:39:27
첨부파일

극동대학교(총장 한상호)와 감곡초등학교(교장 강필돈)531SK테크엑스에서 후원하고 소프트웨어교육혁신센터 SW교육봉사단에서 지원하는 “Smarteen 소프트웨어 아카데미수료식을 감곡초등학교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감곡초등학교 3학년 학생 총 48명과 강사진 4명이 참여한 수료식은 담당 교사와 SW교육봉사단장(이원주 교수)의 축사로 진행됐다.

 

SW 코딩교육은 극동대학교 에너지IT공학과 조한진 교수가 담당 교사들과 협업하여 창의적 체험활동 20시간을 활용하여 SW 교육을 진행하였다. 정보화관련 전공교사가 부족한 지역에서 이러한 모델로 인근대학교와 초등학교가 협업을 통하여 SW 교육을 진행하면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하여 실시했다.

 

지난 315일부터 시작된 SW 코딩교육은 3학년 2개 반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스크래치를 이용한 SW 코딩교육이 진행됐으며, 매주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수업은 학생들의 의욕을 일으켜서 코딩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었고, 10주간의 알찬 강의에 고마움을 느낀 학생들은 조 교수에게 손수 감사의 편지를 작성하여 직접 전달하기도 하였다. 이날 20시간을 수료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수료증과 문화상품권이 전달되기도 했다.

 

또한, 수료식에서 SK테크엑스는 코딩 교육용 로봇 알버트 2대를 기증하였으며, 감곡초등학교에서는 지속적인 SW교육 활성화를 위해 SW교육봉사단에 많은 도움을 요청하여 2학기 방과후 수업으로 로봇을 이용한 코딩 강좌를 개설하기로 하였다.

 

극동대학교는 지난 51일 음성군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의 초중등 학생들에게 대학의 S/W 전문교수들이 적극 교육봉사에 참여하기로 하였으며, 2학기에도 음성지역의 원당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봉사를 진행하고, 계속해서 지역 4개 초등학교에 방과 후 수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음글 음성군자원봉사센터-극동대와 협약 체결
이전글 국가균형발전과 혁신도시육성 정책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