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광장 미래를 디자인한다

극동뉴스

극동대, 지역사회 찾아가는 SW코딩 교육봉사 2차 개강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극동대, 지역사회 찾아가는 SW코딩 교육봉사 2차 개강
작성자 홍보센터 조회수 461 등록일 2019-09-05 17:56:59
첨부파일

극동대, 지역사회 찾아가는 SW코딩 교육봉사 2차 개강

 

□ 극동대학교는 SK플래닛에서 후원하고 (사)소프트웨어교육혁신센터 SW교육봉사단에서 지원하는 2019년 2차 ‘Smarteen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감곡초등학교(교장 추병옥)에서 개강했다.

이번 찾아가는 SW코딩 교육은 극동대 조한진 교수(에너지IT공학과)가 대학생 및 담당교사들과 협업하여, 매주 수요일 창의적 체험활동 20시간을 활용해 SW교육을 진행한다.

28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SW코딩 교육은 5학년 2개반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알버트를 이용한 축구경기, 운전면허 따기 등 재미있는 놀이를 통한 SW교육을 진행한다.

이러한 SW코딩 교육은 SK플래닛에서 기증한 교육용 알버트 4대를 활용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창의력을 키워서 코딩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 준다.

조한진 교수는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SK플래닛의 지속적인 지원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극동대 지역상생발전지원센터(센터장 배인영 교수)의 지원으로 시작된 SW코딩 교육은 ‘경기꿈의대학’ 2학기 프로그램으로 장호원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야간에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주는 SW코딩’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함께하고 있다.

 

다음글 극동대 연극연기학과, 공연과 실기로 예술가적 기초 다진다
이전글 극동대–(주)이스타항공과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