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광장 미래를 디자인한다

극동뉴스

극동대 조한진 교수,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극동대 조한진 교수,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작성자 입학홍보처 조회수 859 등록일 2016-10-21 15:29:40
첨부파일

 

대전일보 바로가기

 

국제뉴스 바로가기

 

충청매일 바로가기

 

충청투데이 바로기기

 

충북뉴스 바로가기

 

충청타임즈 바로가기

 

----------------------------------------------------------------------------------------------------------

 

극동대학교는 스마트모바일학과 조한진 교수가 교육부가 주최하는 “2016 산학협력 EXPO”에서 기업과 산학협력을 통한 공동연구를 수행하여 다수의 지적재산권 출원과 기술이전을 실시하고, 창조 인재육성을 통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고 밝혔다.

 

산학협력 EXPO는 학계(연구계)와 산업계가 함께하여 산학협력 문화 확산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 산학이 함께 모여 산학연협력의 비전과 흐름을 공유하고 산학협력 주체 모두에게 창조적 시너지 창출 기회 제공하고 있다. 또한 대학 창업교육 및 창업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대학 창업관련 성과 등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취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참여를 활성화해 나아가고 있다.

 

조한진 교수는 그 동안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인력양성과 기술이전 및 산업체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대학 기술의 사업화 촉진 및 산업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포상대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조교수는 "산학협력 활성화 및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한 상이라, 저 개인과 극동대학교에 큰 의미가 있는 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산학협력 모든 분야의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조교수는 극동대학교에서 스마트앱창작터센터장(2011~2015),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장(2012~현재), 산학협력단장(2016~현재)을 맡아 산학협력과 인력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학회활동으로 ()한국융합학회, ()한국콘텐츠학회, ()한국디지털정책학회, ()한국중소기업융합학회에서 부회장과 논문지편집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다수의 국제학술논문 발표와 산업체들을 대상으로 자문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2017년부터는 극동대학교 스마트태양광융합학과에서 적극적인 도전정신과 창의성을 겸비한 신산업 맞춤형 융합 전문가를 양성해나갈 계획이다.

다음글 극동대, 보건계열 학과 국가시험 높은 합격률 기록
이전글 극동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보안 특성화학과 지원사업' 선정